추천도서

도서관 추천도서 안내입니다.

이전달 보기  2020년 12월  다음달 보기  
추천도서 목록
서지정보 책소개
개를 기르다
개를 기르다
저 자: 정우열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
*도서발굴단 추천도서*
소리와 풋코를 만날 수 있는 올드독 정우열 작가의 ‘개를 그리다’
간결하면서도 귀엽고 피식 웃음 나는 그림과 함께한 모든 순간의 소리와 풋코 사진이 가득한 이 책은 귀엽고 따뜻하다는 이야기로는 부족하다. 개로서 충분히 자기 삶을 살아가고 있는 모습과 그들과 함께 살아가는 어설픈 작가의 모습은 개가 사람을 잘 키우고 있다는 생각을 들게 한다. 나와 같구나 싶은 키움 당하는 천만 반려인들의 공감 포인트. 함께한 시간을 더욱 짙게 보고 싶다면 ‘개를 그리다’의 다음 이야기 ‘노견일기’도 함께 보면 좋을 듯.

_ 오늘도 실수투성이였을 나를 보면서 쟨 언제 철드나 걱정했을 내 친구 머털이를 생각하며.
다름 아닌 사랑과 자유
다름 아닌 사랑과 자유
저 자: 김하나, 이슬아, 김금희 외
출판사: 문학동네
*도서발굴단 추천도서*
우리는 참 많은 동물들을 만나며 살아간다. 때로는 길에서, 때로는 인스타그램에서, 때로는 유튜브에서 만나는 수많은 강아지, 고양이들의 귀여운 모습. 마음이 흔들려 한번 키워볼까? 생각하기도 한다. 그렇게 인연을 만들고, 그동안 알지 못했던 많은 어려움을 만나게 되어 당황하게 되었을 때,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그 인연을 더 깊숙이 끌어안을 누군가와, 그 인연을 쉽게 포기하고 도망가는 누군가에게.

이 책은 ‘동물권행동 카라’의 동물들이 지내게 될 카라 더봄센터 건립 및 운영을 위해 기획되었다. 아홉명의 작가가 동물에 대한 깊은 시선과 아름다운 기억을 글로 담아 힘을 모았다.
인간을 키우는 고양이
인간을 키우는 고양이
저 자: haha ha
출판사: 다독임북스
*도서발굴단 추천도서*
고양이의 시점에서 인간을 바라보는 책은 그동안에도 이미 많았다. 이 책이 특별할 수 있는 것은 우리가 이 책속의 ‘길막이와 삼색이’의 묘생을 다양한 영상으로 직접 볼 수 있다는 것. 양어장 물고기를 지키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길고양이에게 사료를 따로 주기 시작한 유튜버 haha ha는 어느새 수 많은 고양이들에게 둘러싸인 80만 유튜버가 되었다. 길가다 마주치는 무수히 많은 길고양이에게 이름을 지어서 부르는 순간, 관계가 시작된다. 함께하는 추억이 생기고, 하나둘 이야기가 쌓인다. 그들이 따로 또 같이 공유하는 시간을 지긋이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어쩐지 마음이 뭉클해진다.
혼자를 기르는 법
혼자를 기르는 법
저 자: 김정연
출판사: 창비
*도서발굴단 추천도서*
웹툰 화제작으로 떠오르며 2016년 오늘의 우리만화상을 수상한 작품.
감각적인 대사와 삶을 뚫고나오는 통찰력으로 혼자 살아가는 20대 여성 ‘시다’의 일상을 이야기한다. 햄스터와 물고기를 키우며 대화하는 장면을 보니, 원룸에서 크게 울리던 냉장고 소리에 냉장고가 나에게 이야기하는 건 아닐까 생각했던 나의 20대가 생각났다.
슬프고 웃기고 공감 가는 에피소드들로 꽉 채워져 있는 빼어난 작품.
반려식물
반려식물
저 자: 차유진, 오은, 정혜진 외
출판사: 지콜론북
*도서발굴단 추천도서*
이제 동물 만큼이나 당당히 ‘반려’의 반열에 오른 식물. 이 책은 뮤지션, 시인,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들려주는 반려식물에 관한 기록이다.
식물이 주는 위안은 평화롭고 잔잔하지만, 그 초록빛 힘은 강하고 향기로운 여운을 남긴다. 마냥 식물을 바라보거나 정성스럽게 물을 주고 가꿀 때면 ‘불멍’만큼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즐기는 작은 취미로 홈가드닝이 인기를 끌고 있고 있는 요즘. 식물 저승사자들도 다시 작은 화분 하나를 시작으로 반려식물을 입양해보길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