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도서관 추천도서 안내입니다.

이전달 보기  2020년 7월  다음달 보기  
추천도서 목록
서지정보 책소개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저 자: 김초엽
출판사: 허블
★ 도서발굴단 추천도서
그동안 영화로, 소설로 수없이 많은 가상세계를 만났다. 그렇지만 이렇게 마음을 울리는 가상세계가 또 있었을까. 작가가 구축한 일곱 개의 미래가상세계 속에서 처음 느끼는 낯설음과 어색함은 차츰 익숙함과 알 수 없는 그리움, 또 애틋함으로 자연스럽게 변한다. 조심스럽게 속삭이는 목소리가 마음에 가득 찬다. 거기가 어디든, 네가 누구든, 나는 너를 이해하고 싶어.
일주일만에 사랑할 순 없다
일주일만에 사랑할 순 없다
저 자: 김동식
출판사: 요다
★ 도서발굴단 추천도서
지구멸망을 일주일 남겨두고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면 나는 어떤 선택을 할까? 일주일 동안 열렬히 사랑하다 죽음을 맞이하게 될까? 아니면 일주일이라는 시간은 상대를 알아가기에 턱없이 부족한 시간이므로 그냥 스쳐지나가는 인연을 아쉬워하며 죽음을 맞이하게 될까?
지구멸망을 순순히 받아들이는 나와는 반대로 주인공은 용감하게 지구멸망을 막으려고 노력한다. 어떤 방법인지는 스포가 될까봐 더 이상 말할 수 없는 점 양해바란다:) 단편집인데다가 이야기마다 얼마나 몰입되는 스토리로 쓰셨는지 한번 잡으면 일주일이 되기도 전에 후루룩 읽어버리고 만다.
사랑의 기술
사랑의 기술
저 자: 에리히 프롬
출판사: 문예출판사
★ 도서발굴단 추천도서
"사랑에 빠진게 죄는 아니잖아! -이태오"
지난 달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부부의 세계’의 명대사(?)이다. 두 사람을 진심으로 사랑한다는 이태오에게 사랑은 무슨 의미었을까. 대체 부부는 무엇이며 사랑은 무엇일까. 드라마가 남긴 질문들을 가진 채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작가는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건 단순한 감정만으로 불가하다고 말한다. 사랑은 결국 인격의 성장 즉, 겸손, 용기, 신념 등이 갖추어져 있어야 가능하다는 것이다. 인격의 성장이라니...역시나 사랑은 어려운 것이었다. 책을 다 읽고 나서도 사랑에 대해 정의내릴 순 없었지만, 한 가지, 이태오는 사랑이라는 단어를 언급할 자격이 없는 캐릭터임이 분명했다. 부부의 세계를 본 시청자라면 한 번쯤 이 책을 읽어보는 것을 권해본다.
불과 나의 자서전
불과 나의 자서전
저 자: 김혜진
출판사: 현대문학
★ 도서발굴단 추천도서
재개발 계획이 수없이 세워지고 무산되고, 들뜬 희망으로 꿈을 그리다 지우기를 반복하는 달동네. 재개발로 옆동네와 빈부격차가 극명해진 그 곳, 남일동에서 홍이는 나고 자랐다. 가난을 대물림하지 않으려 집에 집착하는 홍이의 부모와 남일동에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재개발 추진에 적극적인 주해. 혐오와 편견에서 벗어나 주류에 편입되고자 발버둥치는 남일동 사람들의 절박한 욕망이 홍이의 시선으로 담담하게 그려진다.
고립된 섬과 같은 ‘남일도’에 사는 난민 - ‘남민’이라 불리는 사람들. 그들은 과연 멸시받는 삶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완벽한 공부법
완벽한 공부법
저 자: 고영성,신영준
출판사: 로크미디어
★ 도서발굴단 추천도서
대학만 가면, 졸업만 하면, 취업만 하면, 공부가 끝일거란 착각을 했다. 배움은 끝이 없다는 걸 깨닫고 현실을 받아들이는 데 얼마 걸리지 않았다. 죽을 때까지 우리는 파도처럼 들이닥치는 새로운 것들을 알고 배워야한다. 수험만이 아닌 모든 공부에 대한 지침서로, 공부의 완성도를 높여줄 비책을 찾아 헤매고 있었다면 바로 이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