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헌장

도서관센터 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1도서관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도서관 주 출입구에 안내 요원을 배치하고 안내도를 게시하는 등 도서관을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매월 도서관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연 1회 이상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여 도서관 운영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02정보화 시대에 걸맞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매일 3회 이상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oyanglib.or.kr)를 점검하여 자료검색 및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희망도서를 신청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도서관 이용자의 다양한 정보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신문, 정기간행물, 시청각자료, 디지털컨텐츠(전자책, 오디오북) 자료를 적기에 구입하여 다양한 정보의 제공 및 사이버도서관으로서의 기능을 활성화하겠습니다.

매년 신간 및 희망도서를 구입하여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책누리, 책이음, 도서택배, 가족회원제도 등의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한 도서 대출·반납 서비스를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 구입한 도서를 이용자가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신간목록을 게시하겠습니다.

03평생교육기관으로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다양한 문화강좌를 실시화여 독서의 생활화 및 시민들의 정서함양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책과 도서관을 사랑하는 자원봉사자를 수시모집하여 시민참여단을 운영하여 시민들과 함께하는 도서관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04생활밀착형 도서관서비스와 시민독서율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역기반의 생활밀착형 서비스 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과 가까운 곳에서 지식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문화 향유 공간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사회적 독서 활성화를 위해 독서동아리 등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독서활동을 지원하겠습니다.

시민참여형 책축제와 다양한 독서운동을 전개하여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