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도서관 추천도서 안내입니다.

이전달 보기  2021년 1월  다음달 보기  
추천도서 목록
서지정보 책소개
내 안에서 나를 만드는 것들
내 안에서 나를 만드는 것들
저 자: 애덤 스미스 원저, 러셀 로버츠 지음
출판사: 세계사
*도서발굴단 추천도서*
「국부론」의 저자이자 ‘보이지 않는 손’으로 유명한 애덤 스미스의 또 하나의 역작 「도덕감정론」을 재해석한 책이다. 250년 전에 쓰여진 책을 스탠포드대 러셀 로버츠 교수가 쉽게 풀어 설명한다.
부, 행복, 관계를 관통하는 만고불변의 주제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충분한 공감을 준다. 결국 행복하게 잘 살기 위해서는 나를 잘 알아야 하는 법이니까. 내가 나에게 질문하게 만드는 책이다.
우리 각자의 미술관
우리 각자의 미술관
저 자: 최혜진
출판사: 휴머니스트
*도서발굴단 추천도서*
‘지식 없이 즐기는 그림 감상 연습’이라는 부제답게, 미술을 알지 못하는 나에게도 친절한 그림 안내서. 같은 책을 읽어도 생각이 다 다른 것처럼, 같은 그림을 보아도 다른 감정을 느끼는 건 전혀 이상한 게 아니다.
미술이 어렵고, 작품을 봐도 막막할 때 어떻게 다가가면 좋을지 살짝 힌트를 준다. 전문 지식이 없어도 그림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고 용기 주는 책. 올해는 미술과 친해져서 마음이 더 풍성해지길 기대한다.
나, 있는 그대로 참 좋다
나, 있는 그대로 참 좋다
저 자: 조유미
출판사: 허밍버드
*도서발굴단 추천도서*
SNS 채널 <사연을 읽어주는 여자>의 조유미 작가가 자신이 얼마나 아름다운 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에세이 형식으로 저술한 책. 완벽한 사람은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지 않는 사람이 아니라, 힘들고 어려울 때 도움을 청하는 사람이라는 작가의 말은 지금의 나를 있게 하는 데 큰 영향을 끼쳤기 때문에 이 책을 내 인생의 책으로 추천한다.
정신과 의사의 서재
정신과 의사의 서재
저 자: 하지현
출판사: 인플루엔셜
*도서발굴단 추천도서*
정신과 의사 하지현의 독서의 기술을 엿볼 수 있는 책으로 2021년 새해 다짐으로 독서계획을 세운 분들에게 추천한다. 이 책은 책고르는 법, 책정보 찾기, 글쓰기를 위한 책읽기 뿐만 아니라 독서를 통해 쌓은 지식과 정보를 자신만의 법칙으로 재구성하여 온전히 자신의 것으로 흡수시키는 정리의 기술까지 다양한 독서팁이 가득하다.
연초에 세운 거창한 계획이 무색해지게 독서 연말 결산은 매번 성적이 초라해지곤 한다. 올 연말에는 독서를 통해 좀더 뚜렷한 마음의 상태를 확인해보고, 독서의 희열을 맛보고 싶은 분들과 함께 읽고 싶다.